플라스틱을 먹은 새
사진작가 Chris Jordan이 Midway Atoll을 방문했을 때 그는 압도적인 수준의 해양 폐기물에 직면했습니다. 2009년 9월, 그는 죽은 앨버트로스 새끼의 강력한 이미지를 포착했습니다. 과소비의 규모를 강조하기 위해 Jordan은 자신의 이미지에 개인적이고 감정적인 차원을 부여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호놀룰루 북서쪽에 있는 섬에 대해 들었는데, 그곳은 매일매일 사용하는 플라스틱 제품으로 가득 찬 뱃속에 죽은 수천 마리의 새들로 뒤덮였습니다. 비극을 포착하고 그 깊이를 존중하기로 결심한 그는 이 새들의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플라스틱이 Midway의 앨버트로스 인구에 미치는 영향을 기록한 최초의 사진가는 Jordan이 아니었지만 그는 단순한 문서화 이상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죽은 새들의 사진을 구성하는 것은 그에게 슬픔의 의식이 되었습니다. 디퓨저를 사용하여 더 부드러운 빛을 내면서 그는 사진에 더 깊은 의미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시애틀로 돌아온 Jordan은 이미지를 처리하고 공유했습니다. 놀랍게도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잡지와 신문에 등장하면서 빠르게 입소문을 냈습니다. 수만 통의 이메일이 그의 받은 편지함에 쏟아져 들어왔고, 사진에 깊은 감동을 받은 사람들의 집단적 트라우마 반응이 드러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드웨이로 가서 앨버트로스를 구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했지만, 플라스틱 문제가 전신적이고 섬 너머까지 퍼져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습니다.
플라스틱 생산량
플라스틱 생산량은 2040년까지 두 배로 증가하여 2050년까지 바다에 플라스틱 쓰레기가 4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라스틱 오염이 해양 야생 생물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합니다. 알바트로스 병아리는 플라스틱 조각이 물리적 손상을 일으킬 수 있고 독성 화학 물질이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을 섭취할 때 좋지 않은 결과를 겪습니다.
환경 보호
조던은 플라스틱으로 가득 찬 새 뱃속의 공포와 열대 섬의 낙원 사이의 병치에 매료되어 미드웨이로 돌아가야 한다는 강박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미드웨이를 총 8번 방문했고 4년 동안 2018년에 개봉한 다큐멘터리 Albatross를 제작했습니다. 이 영화는 David Attenborough의 Blue Planet 2 및 Jo Ruxton의 다른 영향력 있는 다큐멘터리와 함께 해양 야생 생물에 대한 오염의 영향을 강조했습니다. 해양 보호 자선 단체인 Ocean Generation의 설립자인 Ruxton은 미드웨이의 앨버트로스에 대한 플라스틱 위협 장면을 그녀의 영화에 포함시켰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묘사된 버려진 물건을 인식하기 때문 Jordan의 사진이 사람들에게 공감을 준다고 믿습니다. 앨버트로스 위에서 발견된 플라스틱 조각을 들고 그녀는 우리와 바다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Jordan은 자신의 사진이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인정합니다. 그것은 전 세계적으로 해양 운동, 입법, 교육 및 법적 노력을 촉발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위기의 핵심이 행동과 환경적 영향 사이의 사회의 단절에 있다고 믿습니다. 플라스틱 오염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그는 자연과의 강한 관계를 재건하고 우리 주변 세계에 대한 진정한 감사를 발전시켜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우리 행동의 영향에 대한 관점과 인식의 심오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금지와 글로벌 플라스틱 조약(Global Plastics Treaty)을 위한 진행 중인 협상은 진전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Jordan은 아직 해야 할 일이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단절을 연결하고 플라스틱 위기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기 위해 권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촉구합니다. 궁극적으로 그는 개선에 대한 희망에만 의존하기보다 깊은 사랑과 자연과의 연결을 키우는 데서 진정한 변화가 온다고 믿습니다.